과몰입해서 함부로 조언을 내뱉는 성격 탓에 스스로 책임감에 짓눌려 공식적인 글을 작성하는 것을 회피하고 있었습니다만, 최근 취준생 지인분들과 커피챗을 연달아 하다보니 개인의 양심 문제를 한탄하고 있을 때는 아닌 듯 보였습니다.
취업 시장에서 사람들이 죽어나가는데 혼자 깨끗하게 살아보겠다고 지조를 지키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회의감이 들었습니다.
그래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.
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필요없을 수 있지만, 한 명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올립니다.
첨삭은 무료입니다.
단, 아래 항목들은 반드시 참고해주세요.
- 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고, 본인에게 도움이 될지 먼저 판단해주세요. (제일 중요)
- 요청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메일로 보내주세요.
- 메일 주소: logan.tmp.bot@gmail.com
- 메일 주소가 꺼림칙하게 생기긴 했는데, 그냥 임시로 만들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...이상한 계정 아니니 염려하지 마세요.
- 개인정보는 반드시 마스킹하거나 지워주세요.
- 전 여러분의 얼굴, 이름, 성별, 학력,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를 식별할 수 있을만한 정보를 알고 싶지 않습니다.
- 보내주신 모든 자료는 첨삭 이후 즉시 파기할 예정이지만, 제가 하나하나 인증할 수는 없으니 스스로 주의바랍니다.
- 노션이라면 댓글 권한 허용해주시길 바랍니다.
- 기프티콘 같은 사례는 하지 말아주세요.
- 선의는 선의로만 남길 바랍니다.
- 제가 많이 부족한 인간이라, 이런 걸 한 번 받았을 때 다음 사람에게 내심 기대를 하지 않을 자신이 없습니다. 그러니 답례를 주시더라도 모두 돌려드릴 겁니다.
- 학생이면 학년 정보만 알려주세요. (학교 X, 전공 X, 오로지 학년만!!)
- 앞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간에 따라 피드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중점적으로 봐주길 바라는 부분이 무엇인지, 어떤 부분을 첨삭받기를 원하는지 있다면 명시해주세요.
- 목표로 하는 회사와 직군은 말씀해주세요.
- 따로 하고 싶으신 질문 열거하셔도 좋습니다. (많아도 괜찮)
- 기분 좋은 말만 해드릴 생각은 없습니다.
- 저를 미워하게 만들더라도, 상대를 잘 되게 만드는 것이 모토입니다.
- 사내 정보, 분위기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.
- 어디까지 발설해도 되는지 저도 몰라서 두렵습니다. 최대한 보수적으로 아무것도 이야기하지 않을 겁니다.
- 예의는 지켜주세요.
- 정말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 정도면 됩니다. 저를 위해서기도 하지만, 본인을 위해서기도 합니다.
-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 대뜸 메일만 던지면 딱히 주의깊게 볼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.
요청에 제한은 없습니다만, 혹시라도 몰리게 되는 경우엔 한 번 봐드렸던 분들은 제가 적당히 뒤로 넘길겁니다.
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서 소수를 집중적으로 케어해드릴 수는 없습니다. (공리주의 마인드로 갑니다.)
또한 빠른 답변을 약속드릴 수는 없습니다.
이런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어디까지나 제 본연의 업무에 우선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, 바쁜 일정을 모두 제쳐두고 도와드릴 수는 없습니다.
그래도 최대한 일정 공유는 해드리면서 한평생 대기하지 않으시도록 할 예정입니다.
---
앞으로 위 내용과 관련한 공지는 댓글에 남깁니다.
포스팅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하기 전까지는 계속 받을 예정입니다.